![]() |
▲사진=픽사베이 제공 |
'타오바오'(Taobao,중국온라인쇼핑몰)는 2018 년 11 월 30 일까지 12 개월 동안 중국 남성 소비자가 구매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타오바오' 판매량은 곧 중국 젊은 사람들의 구매 방향성을 나타낸다. 이들의 구매성향에 국내 브랜드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중국 남성의 패션이 다양해지고 있는 점이다. 중국에서 힙합 음악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패션 제품 판매가 420%나 확대됐다. 특히 ‘Streetwear’ 스타일은 같은 기간 매출이 185% 증가했다.
중국 남성들은 몸만들기에도 관심이 커졌다. 지난 몇 년 동안 운동 장비를 구입, 집에서 운동을 생활화 하고 있고 근육을 만들기 위한 단백질 파우더 등 보충제 품목 판매도 꾸준히 늘고 있다.
피부관리에도 적극적이다 . ‘안티 링클 페이스 크림’ 과 ‘모이스처 라이저’ 와 같은 남성미용 제품의 판매량이 지난해에 비해 140% 증가했다. 남성 메이크업 판매가 폭발해 ‘파운데이션’, ‘아이 라이너’ 및 ‘컨실러’ 로 인기 있는 메이크업 제품이 3 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보고서는 중국 남성의 소비 행동을 잘 보여준다. 특히 젊은 세대는 외모, 건강 등 자신을 관리하는데 몰입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국 남성들의 구매성향이 나온만큼, 이들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체댓글수 0
[초점] 면세점 송객수수료, 2022년 7조 원 넘게 퍼줘
[분석] 면세점 대량판매, 영업이익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 끼쳐
TFWA 칸느 행사(10.24~28), 듀프리·카타르 듀티프리 등 참가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분석] 면세점 7월 매출액 1조3,167억 원으로 또 떨어져
[분석] 면세점 6월 매출액 1조3,479억 원으로 전월대비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