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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TR&DF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 ‘데이터 가공’ 부문 최종 선정
김재영 기자 2021.05.24
TR&DF는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1년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에 ‘데이터 가공(일반)’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TR&DF는 지난 4월 21일 서류접수와 영상을 통한 사업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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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N 현장]국내 면세업계, 비대면 본인 인증 시스템 ‘디션’ DM Plus 2.0 주목
김재영 기자 2021.05.12
국내 면세점 업계에 본인 확인을 위한 기술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있어 관련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 환경으로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본인인증 제도가 활성화 되며 특히 더 주목을 끌고 있다. ㈜디션의 ‘양우석’ 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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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N 현장] 김광호 서울세관장, 면세점 ‘라이브 방송’ 현장 점검 및 어려움 청취
김재영 기자 2021.04.21
김광호 서울세관장이 21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현장을 직접 방문해 ‘라이브방송’이 실시되는 현장과 국산 화장품 매장, 그리고 면세점에 누적된 재고상품을 내국인에게 수입신고 후 판매하고 있는 내수판매 장소 등을 둘러보고 면세업계의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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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뒤틀린 면세산업 되살릴 방법, ‘면세 바우처’ 검토해야
김재영 기자 2021.04.20
지난 10년간 세계 1위를 지켜온 국내 면세점 산업이 코로나로 인해 불과 1년 만에 바람 앞의 등불처럼 위태로운 형세다. 정부는 공항 면세점 임대료 지원과 외국인 구매자의 구매수량 제한 폐지등 나름 긴급 조치를 취하고 특별고용업종 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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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코로나에도 훨훨 나는 중국, 주저앉은 한국 면세산업 ‘明暗’
김재영 기자 2021.01.13
2021년 새해가 되자 중국과 한국의 2020년 면세산업 통계가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다. 압도적인 매출로 다년간 세계 1위를 유지해 왔던 한국 면세산업이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전년 대비 60~70%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서 선방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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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N 인터뷰] 코로나19 위기 관세국경의 첨병 노석환 관세청장
김재영 기자 2020.12.27
2020년 관세정책을 돌아보며코로나19는 전례 없는 위기를 불러오고 있다. 전파 기간이나 범위 그리고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 과거 ‘사스’(SARS, 2002)와 ‘메르스’(MERS, 2012)의 경우를 이미 훨씬 뛰어 넘었다. 국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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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N 인터뷰] 코로나19 위기 면세점 지원나선 김광호 서울세관장 2편
김재영 기자 2020.12.23
(질문 = 김재영 기자)그럼 면세점에 대한 질문을 드려보겠습니다.지난해 국내면세점 산업은 세계시장에서 약 25조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달성했는데 올해는 10월까지 전년의 절반에 못미치는 11조원이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특히 전체 국내 ...
  • Brand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TFWA(Tax Free World Association) 하이난 스페셜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프리미엄 럭셔리의 미래(The Premium and accessible luxury)’ 주제로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날 인천공항 상업시설처 임성빈 면세사업팀장은 ‘럭셔리 산업과 함께 미래를 향한 행진 : 인천공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발
  • World DF
    中, 8월 1일부터 하이난 ‘다이고’ 면세품 추적 코드 이용해 단속
    무디다빗리포트의 마틴 무디는 29일 “중국 당국이 ‘다이고(代购, Daigou)’ 상거래를 단속하기 위해 면세품에 ‘추적 코드(tracing cords)’ 도입을 면세사업자들에게 명령했다”는 기사를 통해 “해당 조치는 8월 1일부터 하이난 섬의 면세사업자들은 의무적으로 면세품에 추적코드를 심어 다이고 판매를 방지해야 한다” 는 내용을 보도했다. 무디는 6월
  • Market
    면세점 中 큰 손, ‘K-Beauty’ → ‘K-Fashion’으로 무게중심 이동 중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면세업계에 대대적인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해외여행이 중단된 국내 면세점 시장의 판로는 주로 중국인 대량구매 상인들의 손에 좌우된다. 이들 중국인 대량구매 상인들은 국내 면세점의 오프라인 매장 문이 열리기도 전에 새벽부터 줄을 서거나 온라인에 물건이 공개되면 번개 같은 클릭질로 물품을 쓸어 담는다. 이들이 목표로 하는 물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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