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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1번지] 로레알(L' Oréal) 2018 면세 매출 '2조 5천억', 중국 매출↑
박래양 기자 2019.03.11
지난 8일 로레알(L' Oréal)은 자사의 면세 매출이 20억 유로(약 2조 5천억 원, 2019.02.15 기준)를 기록하며 27.1%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그룹 전체 매출은 7.1% 증가해 269억 유로(약 34조 원)를 기록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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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1번지] LG생건,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실적...‘화장품이 효자’
박래양 기자 2019.03.08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이 2018년 4분기 1조 6,98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4.2% 성장했다. 4분기 실적 중 사상 최대치다. 영업이익도 2,108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3.9% 증가했다. LG생건의 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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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中 정부 GDP 성장 목표 하향 조정, 국내 면세 사업 '변수' 될까
김일균 기자 2019.03.05
중국 정부가 5일 연례 보고서를 통해 2019년 GDP 성장 목표를 작년 6.5%에서 6.0~6.5%로 하향 조정하면서 경기 둔화를 예고했다. 2018년 6.6% 성장한 중국이 올해 움츠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중국 경제 상황과 중국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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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1번지] '에르메스' 2018 매출↑, 아시아 '8.6%' 대폭 증가
박래양 기자 2019.03.05
프랑스 출신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Hermès)가 2018년 전년 대비 7.5% 성장한 59억 6천 6백만 유로(약 7조 5천억 원, 2019.02.12 기준)의 매출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이 전년 대비 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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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 2018 4분기 최고 브랜드 '구찌'(Gucci), 브랜드 지형도 달라질까
김일균 기자 2019.02.11
지난 7일 온라인 패션 정보·가격 검색 사이트 러스트(Lyst)가 2018년 4분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구찌'(Gucci)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러스트는 "10월부터 12월까지 구찌 제품에 대한 검색 수요가 600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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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연초 국내 면세점 매출↓ 극복, 완연한 회복세 보여
김재영 기자 2019.02.08
국내 면세점 업계가 지난 1월 한 달 동안 갑작스런 매출 하락에 긴장했지만 최근 들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8일 확인됐다. 국내 면세점 업계는 중국인 관광객이 최대 고객으로 자리 잡은 12년 이후 춘절 특수를 통해 매년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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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한국인, 취미·오락 등 적극적 여가 활동 늘어
김일균 기자 2019.01.29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일과 휴일 여가시간은 각각 3.3시간, 5.3시간으로 2016년에 비해 모두 증가하였고, 월평균 여가비용 역시 15만 1천 원으로 2016년에 비해 1만 5천 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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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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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