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세관, 7월의 우수직원 선정

서울세관, 이경석 관세행정관외 3인 선정
인천세관, 박성주 관세행정관외 5인 선정
기사입력 : 2021-08-03 16:46:12 최종수정 : 2021-08-03 17: 03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인천본부세관(세관장 김윤식)과 서울본부세관(세관장 김광호)이 각각 7월의 우수직원을 선정했다. 먼저 서울본부세관은 지난 7월 26일 이경석 관세행정관 외 3명을 7월 서울세관 으뜸이로 선정해 포상했다. 이경석 관세행정관은 국내 맥주업체의 우회 지급 수수료를 적발해 74억 원상당의 세수를 증대한 공로를 인정했다.

서울세관은 ‘적극행정’ 분야 으뜸이로 선정된 최정하 관세행정관에 대해 “터키로 수출하는 우리나라 초보 수출기업이 원산지 검증을 이유로 터키 세관당국에 통관보류 당한 애로사항을 재빠르고 신속하게 처리해 이를 해소한 공로로 선정”했으며 ‘심사’ 분야 으뜸이로 양혜선 관세행정관에 대해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12억 원의 자진납세를 이끌어낸 점”을 선정 사유로 제시했다. 또 ‘조사’ 분야에서는 “가정용 불법복제 게임기를 밀수입한 업체를 적발해 약 192억 원의 저작권 침해혐의로 검찰에 송치한 임지영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인천세관 제공 / 7월의 인천세관인에 선정된 박성주 관세행정관(2021.08.03)


인천세관도 3일 항만통관감시국 박성주 관세행정관을 7월의 인천세관인에 선정하고 선정사유로 “국내에서 제조한 수출용 코로나 진단키트와 해외 임상시험용 물품을 보세공장에 반입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개선하는 등 국내 기업이 신 성장중인 바이오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한 공로”를 이유로 들었다.

업무 분야별 유공자로 “‘일반행정’ 분야 박미아 관세행정관에 대해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항공물류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해 직원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수출입통관’ 분야 박지영 관세행정관은 원산지표시 시정명령서에 관련 규정 등 수요자 필요 정보가 포함되도록 제도와 시스템을 개선한 공로를, ‘특수통관’ 분야 고현승 관세행정관에 대해 X-ray 판독 및 기표지 분석을 통해 커피로 위장 밀반입을 시도한 케타민 10㎏과 우편물 상자바닥에 진공 압축한 필로폰 1㎏을 적발한 공로”를 선정이유로 공개했다.

또 “‘여행자통관’ 분야 윤미순 관세행정관에 대해서는 고위험물품 탐지 장비 및 마약적발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사회안전 위해물품 반입 차단에 기여한 공로를, ‘조사’ 분야 장도완 관세행정관에 대해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354억 원의 수출가격을 조작하는 방법으로 매출을 부풀려 투자유치 및 중소기업지원금을 편취한 회사대표를 구속기소해 금융질서 혼란을 예방한 공로”를 선정 이유로 밝혔다.


▲유튜브=인천본부세관 뮤직비디오 제작팀

이와 더불어 인천세관은 138년 역사의 홍보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대내외에 인천세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뮤직비디오 제작팀 5명을 2분기 베스트 팀으로 선정했으며 신규 직원중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한유영, 이은비, 신선미 관세행정관을 2분기 으뜸새내기로 선정하고 오누리 관세행정관을 2분기 적극행정·친절민원 우수직원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장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한 2분기 적극행정 분야 우수공무원으로 7월의 인천세관인에 선정된 박성주 관세행정관을 비롯 박송기, 강민결, 이상현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