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프리미엄 막걸리 ‘경탁주 12도’ 최초 입점

성시경 참여 발라드 감성 담은 막걸리, ‘경탁주’ 인천공항서 판매
K-컬처 열풍 타고 국산 주류 주목, 글로벌 고객 공략
소비기한 6개월로 장거리 여행객에도 안성맞춤
출시 직후 완판 신화, 품질로도 인정받은 프리미엄 국산 막걸리
기사입력 : 2025-08-13 14:22:31 최종수정 : 2025-08-13 14: 25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국내 면세점 최초 입점 '경탁주 12', 2025.08.13.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13일 “가수 성시경이 개발에 참여한 프리미엄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인천공항 1터미널점에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며 “이번 입점은 신세계면세점이 K-컬처 연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경탁주 12도’는 국내산 쌀 100%와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의 풍미를 살린 고도수 생막걸리다. 별도의 과일 첨가물이나 인공감미료 없이 전통 방식으로 빚어 부드럽고 풍부한 질감을 구현했으며, 첫 모금에서 느껴지는 사과·배 등 과실향과 새콤달콤한 요거트 맛이 특징이다. 성시경은 초기 시음부터 맛 조정, 패키지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했으며, 얼음을 넣어 즐기는 ‘온더락’ 방식 등 새로운 막걸리 문화를 제안했다.

경탁주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리뷰 7천 건·평점 4.9점(5점 만점)을 달성하며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전통주 생막걸리 부문 대상을 포함해 2년 연속 수상 경력을 보유하며 품질도 입증됐다. 올해 일본 수출을 시작해 ‘Qoo10(큐텐)’에서도 별점 4.8점(5점 만점)을 유지하며 맛과 품질 면에서 호평 받고 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국내 면세점 최초 입점 '경탁주 12', 2025.08.13.

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입점 제품은 제조일 기준 소비기한이 6개월로, 장거리 여행객이나 해외 출국 고객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격은 병당 15달러”라며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단독 입점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과 교포 고객 등 글로벌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한국산 술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출국자 증가와 함께 면세점 주류 구매는 대표 쇼핑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K-식품·뷰티를 넘어 ‘K-드링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국산 주류 판매량은 지난해 상반기 대비 46.6% 증가했다. 일본·미국·동남아 관광객들은 발효주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덕분에 기념품·선물용으로 막걸리를 선호하고 있으며, SNS 기반 전통주 체험 콘텐츠도 확산되는 추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경탁주는 국산 막걸리의 정통성과 성시경이라는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프리미엄 상품으로, 해외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독 입점했다”면서 “앞으로도 면세점을 통해 한국 전통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K-주류 상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