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강점 신라免, 업계 최초 ‘비대면 뷰티클래스’ 진행

8일 글로벌 뷰티브랜드 ‘라프레리’, 국내 우수고객 잡기 행사
비대면 방식으로 ‘라프레리’ 신제품 ‘퓨어골드 콜렉션’ 선보여
기사입력 : 2021-07-09 11:10:35 최종수정 : 2021-07-09 11: 52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라프레리’ 제공 / ‘퓨어 골드 콜렉션’ 제품 이미지(2021.07.09)

코로나19가 면세점의 고객 마케팅 행사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전에는 VIP 클래스 고객을 직접 초청해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그러나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은 8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비대면 방식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해 “미리 선정된 VIP 고객 약 100명을 대상으로 ‘라프레리(la prairie)’ 브랜드의 신제품 ‘퓨어 골드 콜렉션’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책자를 사전에 전달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대면 뷰티클래스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국내 면세업계 최초 비대면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광경(2021.07.08)

 

이번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박선영 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라프레리 에듀케이션 매니저 등 뷰티 전문가들의 시연과 강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소개를 바탕으로 신제품 ‘퓨어 골드 콜렉션’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총 30분간 2회 실시됐다. 라프레리 관계자는 “신제품 ‘퓨어 골드 콜렉션’은 진귀한 불변의 골드 성분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광채와 에너지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비대면 뷰티클래스 행사 실황은 행사 종료 후 신라인터넷면세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2018년 9월 중국인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진행 광경(2018.09)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2018년 10월 '피어라클럽 고객 대상' 뷰티클래스 진행 광경(2018.10)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2018년 11월 '라프레리'와 한중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 광경(2018.11)

신라면세점은 2018년부터 스위스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인 라프레리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꾸준히 이어왔다. 2018년 3월 라프레리의 신라면세점 단독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2018년, 2019년 2년 연속 고객 초청 대규모 행사를 열었으며, 지난해 2월부터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에서 라프레리 팝업 매장을 운영해오며 양사간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신라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VIP 마케팅을 하게 된 이유는 화장품과 향수 등 ‘코스메틱’에 강한 면세점이라는 강점을 지속하기 위한 묘책이라는 평가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 이전인 2018년 9월 중국인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10월 ‘피어라클럽’ 고객 대상 뷰티클래스, 11월 ‘라프레리’와 한·중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등 매월 뷰티클래스를 진행해 왔다. 신라 관계자는 “코스메틱과 명품에 강한 면세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 상황에서 고객과의 지속적인 유대감을 형성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했다”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목적에 대해 말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업계 최초의 소셜 리뷰 플랫폼 ‘신라 팁핑’ 및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신라TV’를 운영하며 쌓은 고객과의 소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대면 뷰티클래스’라는 새로운 마케팅 행사를 기획할 수 있었다” 며 “코로나로 힘든 상황이지만 국내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온라인 기반으로 새로운 방식의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