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신라호텔 × 구찌뷰티 콜라보 ‘라이브 방송’ 공개

신라호텔 로열스위트룸 배경으로 ‘구찌뷰티’ 꿀팁 등 공개
‘가을밤의 뷰티호캉스’ 컨셉, 제품 시연과 메이크업 노하우 전수
7월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성공 힘입어 명품 뷰티 업계 ‘러브콜’
기사입력 : 2021-09-28 10:03:19 최종수정 : 2021-09-28 10: 07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코로나로 일상업무도 줌을 통한 온라인 협의가 대세로 등장하고 쇼핑에도 ‘라이브 방송’이 가장 주목받는 가운데 신라면세점이 꾸준히 실시하는 온라인 뷰티 클래스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은 2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신라TV를 통해 신라호텔 스위트룸을 배경으로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인 ‘구찌뷰티’와 협업해 ‘가을밤의 뷰티호캉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일정을 공개했다.

신라면세점은 이에 앞서 지난 7월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성공리에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 바 있다. 기존에 오프라인 뷰티클래스를 대 고객 강화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던 상황에서 집객이 어려운 상황에 온라인 방송이 대세로 등장하며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한게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7월에 진행했던 라프레리 뷰티 클래스 이후 추가 진행을 요청하는 고객들의 의견이 많았고 성공적으로 끝난 행사 후 기타 뷰티 브랜드에서 잇단 협찬 요청이 쇄도해 신라TV 플랫폼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을 추가로 확대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행사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28일 방송에는 전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캬라멜 멤버인 ‘레이나’가 진행자로 나서 ‘구찌뷰티’의 신제품 ‘쿠션 드 보떼’ 제품 소개와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될 예정”이며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접속가능한 신라TV나 레이나 유투브채널인 ‘아임레이나’로 시청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구찌뷰티’ 라이브 방송은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라는 컨셉으로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호텔의 로열스위트룸에서 진행돼 랜선 호캉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뷰티호캉스' 메이크업 비법 및 ‘레이나’의 뷰티와 셀카 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구찌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0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5명에게는 ‘구찌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신라TV’는 신라면세점이 2019년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로,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를 통한 명품 화장품 라이브 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으며,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도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며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테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Brand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TFWA(Tax Free World Association) 하이난 스페셜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프리미엄 럭셔리의 미래(The Premium and accessible luxury)’ 주제로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날 인천공항 상업시설처 임성빈 면세사업팀장은 ‘럭셔리 산업과 함께 미래를 향한 행진 : 인천공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발
  • Market Analysis
    [분석] 면세점 7월 매출액 1조3,167억 원으로 또 떨어져
    국내 면세점 7월 매출액 실적이 한국면세점협회(협회장 롯데면세점 이갑 대표)를 통해 1조3,167억 원(USD 1,149,810,191) 이라고 1일 공개했다. 단순히 매출액으로만 놓고 보면 5월 1조5,687억 원(USD 1,396,614,830) 대비 14.1% 하락한 6월 1조3,479억 원(USD 1,200,813,492) 이후 추가로 2.3% 하락
  • World DF
    中, 8월 1일부터 하이난 ‘다이고’ 면세품 추적 코드 이용해 단속
    무디다빗리포트의 마틴 무디는 29일 “중국 당국이 ‘다이고(代购, Daigou)’ 상거래를 단속하기 위해 면세품에 ‘추적 코드(tracing cords)’ 도입을 면세사업자들에게 명령했다”는 기사를 통해 “해당 조치는 8월 1일부터 하이난 섬의 면세사업자들은 의무적으로 면세품에 추적코드를 심어 다이고 판매를 방지해야 한다” 는 내용을 보도했다. 무디는 6월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