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코로나로 일상업무도 줌을 통한 온라인 협의가 대세로 등장하고 쇼핑에도 ‘라이브 방송’이 가장 주목받는 가운데 신라면세점이 꾸준히 실시하는 온라인 뷰티 클래스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은 2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신라TV를 통해 신라호텔 스위트룸을 배경으로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인 ‘구찌뷰티’와 협업해 ‘가을밤의 뷰티호캉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일정을 공개했다.
신라면세점은 이에 앞서 지난 7월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성공리에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 바 있다. 기존에 오프라인 뷰티클래스를 대 고객 강화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던 상황에서 집객이 어려운 상황에 온라인 방송이 대세로 등장하며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한게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7월에 진행했던 라프레리 뷰티 클래스 이후 추가 진행을 요청하는 고객들의 의견이 많았고 성공적으로 끝난 행사 후 기타 뷰티 브랜드에서 잇단 협찬 요청이 쇄도해 신라TV 플랫폼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을 추가로 확대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행사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28일 방송에는 전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캬라멜 멤버인 ‘레이나’가 진행자로 나서 ‘구찌뷰티’의 신제품 ‘쿠션 드 보떼’ 제품 소개와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될 예정”이며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접속가능한 신라TV나 레이나 유투브채널인 ‘아임레이나’로 시청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구찌뷰티’ 라이브 방송은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라는 컨셉으로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호텔의 로열스위트룸에서 진행돼 랜선 호캉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뷰티호캉스' 메이크업 비법 및 ‘레이나’의 뷰티와 셀카 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구찌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0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5명에게는 ‘구찌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신라TV’는 신라면세점이 2019년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로,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를 통한 명품 화장품 라이브 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으며,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도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며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체댓글수 0
[초점] 면세점 송객수수료, 2022년 7조 원 넘게 퍼줘
[분석] 면세점 대량판매, 영업이익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 끼쳐
TFWA 칸느 행사(10.24~28), 듀프리·카타르 듀티프리 등 참가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분석] 면세점 7월 매출액 1조3,167억 원으로 또 떨어져
[분석] 면세점 6월 매출액 1조3,479억 원으로 전월대비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