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VIP 고객 대상 ‘이경 작가 원데이 아트 클래스’ 진행

감정을 색으로 표현하는 예술적 체험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
갤러리 꽁떼비와 MOU 기반 협업 콘텐츠, 아트 브랜딩 강화
감정 읽기부터 조색·창작까지, 고객 몰입도 높은 아트 클래스 호응
기사입력 : 2025-06-26 09:32:36 최종수정 : 2025-06-26 09: 38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24.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26일 “지난 24일 서울 명동점에서 VIP 고객을 초청해 ‘형용사로서의 색채’ 시리즈로 알려진 이경 작가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원데이 아트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지난 3월 갤러리 ‘꽁떼비(conteB)’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신세계면세점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아트 브랜딩 전략을 고객 접점에서 실현한 첫 프로젝트”라며 “다브랜드와 갤러리가 가진 고유한 감도와 미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초청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고 귀띔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24.


이경 작가는 색채를 통해 인간의 내면을 시각화하는 회화적 실험을 지속해온 작가로, 단순한 시각적 조형을 넘어 색을 하나의 의미 단위로 구성해 감정과 기억을 포착하는 독창적인 방식을 구축한다. 색채를 통해 인간의 감각과 내면적 기억을 시각적 언어로 변환하고, 이를 조형미와 결합해 새로운 회화적 실험을 제시한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24.

 
클래스는 이경 작가의 대표 프로젝트인 ‘형용사로서의 색채(Color as adjective)’를 주제로 진행됐다. 고객들은 수업 초반, 최근 경험한 강렬했던 감정의 순간들을 형용사로 기록하고, 그 감정에 어울리는 색을 직접 조색해보는 시간을 보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24.
 
마지막 단계에서는 자신이 정의한 색으로 캔버스 작업을 진행하며, 감정과 색채, 시각적 표현이 연결되는 창작의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참여 고객들은 “색을 통해 내 감정을 들여다보는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 작가는 이날 클래스에서 단순한 조형적 체험을 넘어 감정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성해보는 깊이 있는 창작 과정을 이끌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VIP 아트 클래스는 고객 개개인의 감성과 참여를 중심에 둔 차별화된 콘텐츠였다”며, “앞으로도 예술과 경험이 결합된 아트 마케팅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