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출국 ‘3시간 전’ 인기 상품 공개

‘화장품’부터 ‘향수’·‘주류’·‘건강식품’·‘패션’까지
‘메디큐브’부터 ‘카발란’까지, 출국 직전 인기템은?
단독 상품·프리미엄 주류·선물용 건강식품이 출국 당일 고객 선택 이끌어
기사입력 : 2025-06-13 08:28:08 최종수정 : 2025-06-13 08: 35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13.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13일 인천공항 등 국내에서 해외로 출국하는 당일 ‘3시간 전’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인기 상품 카테고리별 순위를 ‘화장품’부터 ‘향수’·‘주류’·‘건강식품’·‘패션’까지 재품 카테고리 별로 발표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온라인몰 내 ‘3시간 전’ 상품은 고객이 출국일 당일에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출국 3시간 전까지 공항 인도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실용적인 쇼핑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여행 수요가 높았던 지난 6월 1주차(6월 1일~7일) 집계 결과, 화장품 부문에서는 신세계면세점 단독 입점 브랜드 메디큐브의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가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뒤이어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과 함께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메이크업포에버 ‘HD SKIN 프레스드 파우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듀오 기획세트’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6.13.

향수 부문에서는 조 말론 런던의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이어 르라보의 ‘떼 마차 26 오드퍼퓸’, 조 말론 런던의 또 다른 인기 제품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톰 포드 뷰티의 ‘오드 우드’, 딥티크의 ‘도손 오 드 뚜왈렛’이 뒤를 이었다.
 
주류는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비노바리끄 솔리스트’가 1위를 차지했으며, 발렌타인 30년, 돔페리뇽 2015 빈티지, 로얄살루트 21년, 파이퍼하이직 레어나이트 2013 샴페인 등 고급 주류가 상위를 차지해 기념용·선물용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건강식품 및 리빙 부문은 건강을 챙기려는 여행객들의 니즈가 반영되며, 오쏘몰 이뮨과 정관장 에브리타임로얄이 나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시리즈9 PRO+’,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정관장 에브리타임로얄 면세에디션 등 실속형 선물 및 자기 관리용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페라가모 선글라스, 쌤소나이트 라이트박스 캐리어 등 여행 실용성과 패션을 모두 고려한 상품군이 순위에 올랐다.
 
이번 순위에서는 출국 직전이라는 시간적 특성을 반영해, 휴대가 간편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선물용과 자기 관리형 소비가 동시에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세계면세점 단독 K-뷰티 상품과 기획세트, 프리미엄 주류·향수 등 희소가치와 만족도를 동시에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끌며, 여행 직전에도 신중하게 선택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보여줬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출국 직전까지도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행 전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