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닷사이 등과 농어촌상생협력 기금 쾌척

1년간 닷사이 미라이 판매금 일부를 모아 기부금 1,000만원 마련
닷사이는 물론 국내 면세 공급사인 삼경리테일도 참여
협력식 후 롯데 명동 스타라운지서 VIP 고객 대상 닷사이 시음회 진행
기사입력 : 2025-07-20 20:28:03 최종수정 : 2025-07-20 20: 34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김동하 대표, 변태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

김희준 삼경리테일 대표(좌로부터), 2025.07.18.


롯데면세점(대표 김동하) 관계자는 20일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와 국내 면세 공급사인 ‘삼경리테일’과 함께 롯데면세점이 지난 18일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에서 ‘브랜드 협력 사회공헌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1,000만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 김희준 삼경리테일 대표, 변태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8월부터 롯데면세점이 ‘닷사이 미라이’ 국내 출시를 기념해 판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패인’을 진행해 왔다”며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본사, 삼경리테일이 함께한 이 행사는 지난해 병당 6달러를 기부 금액으로 진행하다 올해부터는 병당 30달러 기부로 기부 금액을 높여 진행했다”고 귀띔했다.

‘닷사이 미라이’는 원료 등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고충을 헤아려, 기준 등급 미달의 쌀을 8% 이하로 정미하여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한 사케다. 이번 행사로 모금된 1,000만원은 농어촌상생협렵기금 출연을 통해 쌀을 재배하는 농부들을 지원하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닷사이의 이념을 담아 국내 농어촌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는 지난 2024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롯데면세점에 단독 입점했다. 롯데면세점 주류 카테고리에서 상위 5위(구매객 기준) 안에 들 정도로 많은 고객이 선호하는 주류 브랜드이며, ‘닷사이 23’, ‘닷사이 미라이’, ‘닷사이 비욘드’ 등 고급스러운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루 사랑받고 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는 오는 8월까지 닷사이 팝업을 열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서 개최한 '닷사이' 시음회 현장 전경, 2025.07.18.
 
이날 기부금 전달식 외에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롯데면세점 내국인 최상위 회원 16명을 대상으로 ‘닷사이 시음회’를 진행했다. 닷사이를 대표하는 ‘닷사이 23’부터 ‘미라이’, ‘원심분리’, 프리미엄 라인인 ‘비욘드’, 신규 출시될 ‘팁시’까지 제품 5종을 소개하고 음용법과 함께 시음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이 직접 제품을 소개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VIP 고객 전원에게는 닷사이 에코백과 사케잔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