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김동하 대표, 변태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 김희준 삼경리테일 대표(좌로부터), 2025.07.18. |
롯데면세점(대표 김동하) 관계자는 20일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와 국내 면세 공급사인 ‘삼경리테일’과 함께 롯데면세점이 지난 18일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에서 ‘브랜드 협력 사회공헌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1,000만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 김희준 삼경리테일 대표, 변태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8월부터 롯데면세점이 ‘닷사이 미라이’ 국내 출시를 기념해 판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패인’을 진행해 왔다”며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본사, 삼경리테일이 함께한 이 행사는 지난해 병당 6달러를 기부 금액으로 진행하다 올해부터는 병당 30달러 기부로 기부 금액을 높여 진행했다”고 귀띔했다.
‘닷사이 미라이’는 원료 등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고충을 헤아려, 기준 등급 미달의 쌀을 8% 이하로 정미하여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한 사케다. 이번 행사로 모금된 1,000만원은 농어촌상생협렵기금 출연을 통해 쌀을 재배하는 농부들을 지원하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닷사이의 이념을 담아 국내 농어촌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는 지난 2024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롯데면세점에 단독 입점했다. 롯데면세점 주류 카테고리에서 상위 5위(구매객 기준) 안에 들 정도로 많은 고객이 선호하는 주류 브랜드이며, ‘닷사이 23’, ‘닷사이 미라이’, ‘닷사이 비욘드’ 등 고급스러운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루 사랑받고 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는 오는 8월까지 닷사이 팝업을 열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서 개최한 '닷사이' 시음회 현장 전경, 2025.07.18. |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체댓글수 0
[초점] 면세점 송객수수료, 2022년 7조 원 넘게 퍼줘
[분석] 면세점 대량판매, 영업이익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 끼쳐
TFWA 칸느 행사(10.24~28), 듀프리·카타르 듀티프리 등 참가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분석] 면세점 7월 매출액 1조3,167억 원으로 또 떨어져
[분석] 면세점 6월 매출액 1조3,479억 원으로 전월대비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