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세종학당 손잡고 ‘K-컬쳐’ 홍보대사 나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 콘텐츠 글로벌 홍보 위한 MOU 체결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통해 국내·외 구독자 180만 명에게 전파
기사입력 : 2021-04-19 15:58:14 최종수정 : 2021-04-19 16: 15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왼쪽),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오른쪽)(2021.04.19)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19일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어 및 한국문화 에 대한 글로벌 홍보와 한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며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 콘텐츠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롯데면세점과 세종학당재단이 갖고 있는 역량과 채널을 활용하여 ‘K-컬쳐’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늘 롯데면세점이 협약식을 맺은 세종학당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으로 설립목적이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파를 위해 현재 76개국에서 213개소 세종학당을 운영중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세종학당재단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담긴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롯데면세점에 제공하고, 롯데면세점은 1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LDF매거진’을 통해 다국적 롯데면세점 회원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린다”는 것이다.
 

▲ 사진=롯데면세점 모바일 LDF 매거진 한류스타 EXO 촬영 현장 혓보기 콘텐츠 갈무리(2021.04.19)

LDF매거진은 롯데면세점이 2018년부터 면세 쇼핑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하고 있는 온라인 잡지로, 지난 3월부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베트남어 6개 언어 버전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소식지로 개편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K-CLASS’ 코너를 통해 한국의 뷰티, 패션, 쇼핑 관련 최근 트렌드와 유행어를 접목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세종학당재단의 공신력 있는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롯데면세점의 LDF매거진을 통해 제공해 180만 구독자에게 질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대하고 있다”며 “해외 고객들은 롯데인터넷면세점 이메일 수신 동의 시 이메일로 LDF매거진을 구독할 수 있으며, 내국인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격월로 받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LDF매거진 5월호에선 한국의 음식 및 패션과 연관된 한국어 표현을 외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화 상황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어를 재밌고 유익하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롯데면세점이 함께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콘텐츠를 활용하여 해외에 한국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롯데면세점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대표 한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은 패밀리 콘서트를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전 세계 회원들에게 코로나19 극복의 염원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랜선 콘서트 형식으로 제 30회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했다. BTS, 여자친구, 황치열 등 한류 스타의 무대로 약 90분 간 진행된 콘서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5만 명, 총 조회 수 220만을 기록하였고, 신규 회원 총 90만 명을 유치하면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올해에도 패밀리 콘서트와 LDF매거진을 활용하여 세계인들에게 K-컬쳐를 꾸준히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