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방한여행 위해 일본 현지서 대규모 캠페인 전개

10.29.부터 2주간 방한관광 응원캠페인 韓·日 양국에서 개최
성큼 다가온 해외여행 기대감, 방한관광 열기 불붙여
기사입력 : 2021-11-16 15:53:25 최종수정 : 2021-11-16 16: 01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인천공항에서 진행된 '다카라코리아' 무대전경(2021.11.14)


오랜기간 막혔던 국경이 서서히 개방될 조짐을 보이며 위드코로나를 넘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방한 관광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하나둘씩 이뤄가려고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16일 “방한 일본시장을 겨냥해 한국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 ‘2021 코리아페스타, 다카라코리아(그러니까 한국)’가 지난 29일부터 2주간 한·일 양국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행사를 정리하는 내용을 공개했다.

공사 김용재 동북아팀장은 “이번 행사는 행사 장소로는 공사의 일본 현지 3개 해외지사(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동시에 실시했으며 형식으로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온·오프라인 혼합형으로 운영했으며 내용적으로 드라마와 K-팝은 물론 뮤지컬, 음식, 공연, 지방관광 등 다양한 테마의 한국여행을 미리 느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진행된 다카라코리아 캠페인 현장(2021.11.13~14)

 

코로나 기간 단절된 해외여행으로 인해 방문하지 못한 한국의 모습을 그대로 공사에서는 지난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터미널에 재현했다. 김 팀장은 “약 5천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체크인 카운터에 길게 늘어서는 장관이 연출됐으며 공항 내부를 한국의 인기 관광지인 익선동과 이태원 등을 테마로 꾸민 ‘한국관광 빌리지’엔 가상여권과 한국행 가상비행 티켓을 소지한 미래의 방한 관광 방문객들이 체온측정 후 체크인을 마치고 4층 출국게이트를 통과해 해외여행을 하는 기분으로 한국을 직접 체험했다”고 전했다.

또 김 팀장은 “VR 기술을 활용한 ‘K-드라마 촬영지 여행’과 ‘K-드라마 주인공 체험’이 참가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아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고 딱지치기, 달고나 체험 등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어 한국 드라마의 폭발적 인기를 체감케 했다”며 “한국 포장마차 거리로 꾸며진 음식체험존에서는 떡볶이, 치킨 뿐 아니라 뚱카롱 등 한국식 카페체험이 MZ세대에게 특히 큰 인기였고, 전통 막걸리 양조장인 ‘복순도가’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행사 현장 상황을 자세히 전했다.

한편 14일 인천국제공항 밀레니엄홀엔 40여 명의 상기된 얼굴들이 눈에 띄었다. 다카라코리아’가 새겨진 야광봉을 흔들며 일본 내 한류를 이끌고 있는 가수 김재중과 씨엔블루가 진행하는 한국관광 토크쇼를 즐기던 이들은 주한 일본인 SNS기자단과 한국어 어학연수 등 교육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일본 대학생들이었다. 다카라코리아 행사의 하나로서 온.오프라인 동시 실시한 이 토크쇼엔 이들 외에도 12대1의 경쟁률을 뚫고 참가한 온라인 패널 150명과 6만5천명이 생중계 방송을 지켜봤다. 해당 행사를 시청한 시청자들도 “인천공항을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설렌다”, “한국여행이 머지 않았음을 느낀다”, “씨엔블루 멤버들이 추천한 오징어게임 촬영지에도 꼭 가보고 싶다”는 댓글과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캠페인명인 ‘다카라코리아’는 생방송종료와 함께 일본 트위터 트렌드 단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오카공항널에서 진행된 다카라코리아 캠페인 현장(2021.11.13~14)

그 외에도 지난 10월 29~30일, 11월 13~14일 도쿄와 오사카에서 열린 행사에서도 한류 및 방한여행을 기대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도쿄 행사에선 일본의 K-뮤지컬 마니아 카토 카즈키(加藤和樹)의 토크쇼를 비롯, K-팝 그룹 아이즈원(IZ*ONE) 출신의 혼다 히토미(本田仁美), 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콤비 ‘스쿨존’등이 출연해 저마다의 한국사랑을 뽐냈고,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체험행사에서는 2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관람객들이 비빔밥과 한국 김을 즐겼다.

아울러 29~30일 오사카에서 열린 한국관광 미니박람회엔 부산, 제주, 전남 등 주요 지자체와 항공업계가 참가해 열띤 홍보를 펼쳤다. 또한, 일본판‘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한 남성아이돌그룹 ‘엔진’, 가면라이더 출신 인기배우 ‘사쿠라다 도리’등이 출연한 한류 특별 토크 이벤트에는 모집인원의 3배가 넘는 2,800여 명이 응모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공사 관계자는 “2주간의 현지 방한 캠페인의 열기를 추후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지난 5월부터 일본 내 주요 온라인여행사와 진행 중인 방한여행 응원캠페인엔 10월부터 클룩(KLOOK)과 익스피디아(Expedia)가 합류, 항공, 숙박 및 관광벤처 체험상품 등 방한상품을 특별가로 미리 예약할 수 있으며, AR게임과 기피(GIPHY) 스티커를 활용한 도한놀이 캠페인도 전개 예정이다. 30일, 동 캠페인에 참여했던 4세대 인기 아이돌 그룹 ‘ENHYPEN’과 씨엔블루와 김재중도 직접 체험한 북촌 한옥 달리기 AR게임과 K-푸드 박스 캐치 게임으로 대표되는 온라인 도한놀이 또한 1만여 명이 참가하며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김 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분위기에 맞춰 방한여행의 선점과 여행산업 조기 회복을 위해 일본 내 한류 붐과 한국여행에 대한 욕구를 관광객 유치로 이끌어내기 위한 집중마케팅이 필요한 시기이다. 방한관광 주력시장인 일본시장의 조기 회복을 위해 다각인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Korea DF
    [단독] 한국면세점협회, 낙하산 인사 ‘돌려먹기’에 이어 직원 ‘부당해고’건으로 물의 빚어
    한국면세점협회(협회장 롯데면세점 이갑 대표, 이사장 박철구)가 약 18년간 근무한 직원에 대한 해고건으로 논란이 커지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이하 면협)에서 지난 10월 23일자로 해고당한 직원 A씨는 11월 10일 인천지방노동위원회에 “사측이 명령한 해고는 부당한 해고이며 해고 기간동안 정상근무시 받을 수 있는 임금 상당액을 지급해 달라”며 구제신청을 냈
  • Korea Travel
    트레블 버블 싱가포르 관광객 15일 입국, 방한관광 신호탄
    코로나19 이후 첫 외국인 관광객이 오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을 찾았다. 한국과 싱가포르가 맺은 여행안전권역(VTL)이 개시된 순간이다. 15일 오전 8시 50분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편으로 입국하는 이들은 지난 10월 8일 한국과 싱가포르간 체결된 여행안전권역 협정에 따라 입국하는 관광객들이다. 백신접종을 완료한 상태인 이 관광객들은 상호 협약에 따라
  • World DF
    TFWA 회장선거, 2021년 12월 시행예정
    TFWA(Tax Free World Association)은 1일(CET) “12월에 1년 임기가 다 되는 TFWA 회장을 새롭게 선거를 통해 이사회에서 선출할 예정”이라며 “새롭게 선출되는 신임 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2022년 12월까지 회장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올해 12월까지 임기가 보장된 TFWA 회장은 ‘자야 싱(Jaya Singh)’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