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기업에 총력 지원” 당부한 임재현 관세청장

기사입력 : 2021-04-02 14:36:44 최종수정 : 2021-04-02 14: 38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관세청(청장 임재현)은 2일 “임재현 관세청장이 서울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하고 경제회복을 위한 기업지원에 관세행정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임 청장은 기업지원의 접점에 있는 현장직원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수출입 기업들을 상대로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는 현장 직원들에게 우리 기업의 상황을 파악하고 어려운 점에 대해서는 보다 촘촘히 살펴줄 것을 주문했다”고 전했다.  

 

▲ 사진=관세청 제공 / 31대 임재현 관세청장(왼쪽 두번째), 김광호 서울본부세관장(왼쪽 첫번째)

관세청은 지난 3월 30일 20년 만에 전면적인 조직개편에 나선바 있다. 이 조직개편에서 관세청은 기업 지원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본청에는 ‘국제관세협력국’을 일선 세관에는 본부세관별로 수출입 지원 기능을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집중했다. 본청의 경우 기존의 자유무역협정집행기획관과 국제협력부서 역할을 담당하던 정보협력국을 국제관세협력국으로 통합해 승격시켰다.

오늘 임 청장은 서울본부세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수출입기업지원센터의 역할이 원산지증명서(C/O) 및 인증수출자 발급업무 등에까지 확대돼 더욱 중요해 졌다며 적극적인 일처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 동석한 관세청 관계자는 임 청장이 “관세청의 ‘21년도 주요사업인 ‘한국판 뉴딜·신성장기업 지원’*관련 서울세관의 진행상황도 점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지원 사업이 현장에서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