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창립 6주년 기념 한국 패션 꿈나무 지원 나서

면세점 통한 K-Beauty 열풍이어 K-Fashion 지원 적극
신세계에서 제품 구매(5.18~7.31)하면 0.5% 자동 적립
청소년의 재능과 능력 개발 및 자립 지원하는데 쓰여
선발된 인원 사업장 탐방 및 임직원 멘토링도 지원해
기사입력 : 2022-05-12 11:00:47 최종수정 : 2022-05-12 11: 07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 22년 3월 신세계명동 본점에 입점한 신규 K-Fashion 브랜드 라이프웍스(2022.05.12)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이 오는 5월 18일 명동 본점 창립 6주년을 맞아 K-Fashion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그동안 국산 K-Beauty 화장품 브랜드도 면세점을 통한 해외 수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12일 “K패션 꿈나무를 위한 특별 기부 프로그램인 ‘드림 팩토리(Dream Factory), 20살 함께 서기 인재양성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단순히 브랜드 발굴을 넘어 고객과 함께 차세대 K패션을 이끌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 아크메드라비 매장에서 방송중인 왕홍(2022.05.12)

 

이 관계자는 “K패션은 2020년을 제외하고 년간 89% 매출 성장을 이루는 등 신세계면세점에서 효자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최근의 한류 확산 추세에 부응해 일본, 호주는 물론 동남아시아로 확산되가고 있다”며 “면세점은 물론 일반 수출에서도 차세대 한국 상품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저소득층의 패션 및 의상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재능과 능력 개발을 도와 자립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준비해 해당 기간 신세계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한 것만으로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 K-Fashion 매장에서 방송중인 왕홍(2022.05.12)

 

신세계가 준비한 캠페인에 참가하기 위해선 내국인 고객들이 개점기념일인 5월18일부터 7월31일까지 신세계면세점에서 K-Fashion 상품을 구매(8월 31일까지 인도 완료)만 하면 구매한 금액의 0.5%는 자동으로 캠페인 기금으로 모아진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대상 청소년들이 내년까지 자격증 취득 등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는 장학금으로 제공된다.

또한, 선발 과정 및 멘토 선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세계면세점 사업장 탐방과 임직원 멘토링 활동도 진행된다. 패션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지원을 받을 수 없었던 청소년들의 자기능력개발 및 자격증 습득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창립 6주년을 맞이하여 지금까지 고객들로부터 받은 큰 사랑에 보다 의미 있게 보답하고,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높아진 K패션의 위상에 따라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왔다. 널디, 아크메드라비, 엠엘비 등 입점 후 일본, 중국, 호주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음 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라이프워크’, ‘빅웨이브 컬렉티브’ 등 브랜드의 신규 입점으로 K패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