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어반 소피스티케이션’ 단독 입점

명동점, 전 세계 셀럽 주목한 어반 소피스티케이션 국내 면세업계 단독 입점
스트리트 무드의 감각적인 디자인 적용, 폰케이스, 의류 등 다채로운 컬렉션 선봬
기사입력 : 2025-04-15 10:40:20 최종수정 : 2025-04-15 10: 46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4.15.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15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반 소피스티케이션(Urban Sophistication)’을 국내 면세점 최초로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과 중문·영문 온라인몰에 단독으로 입점 시켰다”고 밝혔다.
 
어반 소피스티케이션 브랜드는 뉴욕 기반의 컨템퍼러리 브랜드로 독창적인 디자인의 폰케이스와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의류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전 세계 셀럽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4.15.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한국 시장에서도 뜨거운 팬덤과 높아지는 브랜드 충성도에 힘입어, 2024년 하반기 한국 법인을 설립, 면세 유통채널 확대의 최적지로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하게 됐다.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은 패딩을 연상케하는 ‘더 푸퍼 케이스(The Puffer Case)’, 미니멀한 슬림 디자인의 ‘더 스키니 케이스(The Skinny Case)’, 부드러운 곡선형의 위트 있는 디자인의 ‘더 솝 케이스(The Soap Case)’ 등이 있다. 기존에 보호기능에만 충실했던 폰케이스 시장의 트렌드를 바꾸면서 패션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였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4.15.

폰케이스뿐 아니라, 오버사이즈 후디와 티셔츠로 구성된 의류 컬렉션은 ‘필즈(Feeels)’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필즈 라인의 ‘페이머스(Famous)’, ‘컴포팅(Comforting)’, ‘리치(Rich)’ 등 컬렉션은 시즌이 아닌 감정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공항 패션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내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바 있다.
 
특히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저스틴 비버, 켄달 제너, 아리아나 그란데, 두아 리파 등 글로벌 셀럽뿐 아니라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나연, 에스파 윈터, 데이식스 원필 등 K-팝 스타들도 착용하며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과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250달러 이상 구매 시 ‘I love US 키체인’이 선착순 증정된다. 또한, SNS 인증 이벤트 등 참여형 경품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어반 소피스티케이션 매장을 통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