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신세계·현대백화점 4월 봄 정기세일 실시

신세계, 비대면 라이브 방송→맘에 드는 상품 오프라인 구매
현대, 상품권 지급 행사→실속있는 할인 쿠폰 5매 증정으로 변경
기사입력 : 2021-03-30 10:25:29 최종수정 : 2021-03-30 10: 32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겨울의 끝자락을 벗어나 완연한 봄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이 봄바람에 정기세일 소식을 알려왔다. 코로나로 인해 백화점의 봄 세일 풍경도 예년과 달리 비대면 비접촉에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이다. 사람이 몰리고 집중되던 이전의 백화점 세일 광경을 올해는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30일 “오는 4월 2일(금)부터 18일(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한다”며 “비대면 시대에 맞춰 ‘그립(Grip)’과 손잡고 ‘라방’으로 고객들과 소통한다”고 전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그립은 대표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4월 1일(목) 오후 9시부터 10시 반까지 1시간 30분 동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자체 쇼 호스트인 ‘그리퍼(Griper)’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봄 세일을 알린다”고 전했다. 라방이 예정된 브랜드는 커스텀멜로우, 커버낫, 듀엘 등 총 20여개의 패션·스포츠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은 코로나로 인해 고객들에게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세일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하며 해당 상품은 직접 방문해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최신 트렌드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기업과 손잡고 세일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하고 관심 있는 상품은 고객이 상품에 만들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에도 11일(일)까지 각 브랜드별 방송 내용을 돌려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이번 봄 정기세일은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접목시켜 온·오프라인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매장을 찾은 고객들을 위해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봄 정기세일 포스터

 

현대백화점도 30일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며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이 몰릴 만한 대형 행사나 마케팅 대신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해 분산 쇼핑을 최대한 유도한다”며 “통상 진행하던 상품권 증정 행사 대신 특정 상품 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 할인 쿠폰(5매) 증정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정기 세일 기간 동안 방역에도 각별히 신경쓸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