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DF, 중기부와 K-뷰티 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서

13일 ‘K-뷰티·푸드 우수 중소벤처기업 시상식’ 참석해 시상
‘K-전략품목 어워즈’ 통해 선정된 유망 K-뷰티 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선정 기업 대상 신세계면세점 내 팝업스토어 운영 및 전략 컨설팅 제공
기사입력 : 2024-12-16 08:38:15 최종수정 : 2024-12-16 08: 42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디에프 제공, 2024.12.13.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유망 K-뷰티 기업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에서 개최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최·주관 하는 ‘K-뷰티·푸드 우수 중소벤처기업 시상식’에 신세계디에프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뷰티·푸드 분야의 국내 유망 중소벤처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중기부는 ‘K-뷰티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K-슈퍼루키 위드 영, K-전략품목 어워즈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이 가운데 ‘K-전략품목 어워즈’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15개의 국내 뷰티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해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신세계디에프가 협력사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협력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세계디에프 상품본부장 이정욱 전무(상품본부장 겸 MD담당)가 시상자로 참석했다. 본식에 앞서 선정된 45개의 뷰티 기업의 전시 부스 관람 및 체험 행사가 진행돼 인기 제품들을 직접 보고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K전략품목 어워즈’ 뷰티 부문에서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1등 기업으로 선정됐다. 정샘물뷰티는 뷰티 전문가인 정샘물이 창립한 브랜드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인 쿠션 파운데이션 ‘스킨누더쿠션’은 피부 커버력과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정샘물뷰티에 이어 상을 받은 ‘픽톤’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를 운영 중이다. 토코보는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 안전하고 순한 비건 인증 제품들을 개발·출시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 선케어 라인을 비롯해 기초 스킨케어, 클렌징, 립 메이크업 제품 등이 있다.

그 외 콜라겐 전문 브랜드 더마픽스를 전개하는 ‘제이엘씨 인터내셔날’, 민감성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파넬을 운영하는 ‘일레븐코퍼레이션’ 등 뷰티 기업 총 15곳이 선정됐다.

신세계디에프는 선정된 기업에게 신세계면세점 내 팝업스토어 운영 및 전략 컨설팅,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 상품본부장 이정욱 전무는 “K-뷰티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신세계면세점의 유통망과 마케팅 자원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이번 어워즈를 통해 우수한 K-뷰티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