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과 한국카카오은행이 제휴를 맺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한국카카오은행’과 지난해 9월 면세점 중 단독으로 제휴 혜택을 진행한 가운데 올해는 해당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내국인 소비자를 공략해 더욱 성장할 전략인 셈이다. 신라면세점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객을 위해 기존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 발급 혜택에 이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한정판 1만원 선불카드 증정과 캐시백 혜택을 추가해 오는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와의 단독 제휴를 연장할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자 수는 2018년 1월 기준 380만명을 돌파한 만큼 신라면세점과 카카오뱅크 제휴에 따른 효과는 분명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월 1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00달러 이상 결제 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한정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선불카드는 당일에 바로 사용 가능한 1만원권으로 카카오프렌즈 인기캐릭터 3종 중 한 가지가 그려져 있으며, 3만장 한정으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각각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뱅크 계좌로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혜택도 추가했다.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고객은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을 발급받을 수 있다. 멤버십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 또는 서울점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실물과 여권을 제시하면 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점 중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던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행사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혜택을 강화해 단독 제휴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면서 “특히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선불카드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소비자를 위한 제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면세점 중 단독으로 국내 대표 포인트 적립회사인 ‘SPC 해피포인트’와 글로벌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맺어 포인트 적립 또는 신라면세점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OK캐쉬백’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는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로 결제 시 2월 26일까지 구매금액별 최대 30만원의 신라면세점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KT 사용 고객 중 VIP와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을, 실버와 일반 등급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 실버멤버십 발급 혜택을 제공한다.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