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한국 홍보를 위해 세계로 직접 뛴다

한국관광공사, 6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
‘이날치X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유튜브 대박 홍보 뒤이어
홍보 영상과 이미지 광고 등 제작해 오는 9월부터 공개
기사입력 : 2021-07-06 17:34:46 최종수정 : 2021-07-06 17: 44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사진 왼쪽), 토트넘 손흥민 선수(사진 오른쪽, 2021.07.0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훙민이 한국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모델로 발탁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6일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손흥민 선수를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시장 선점을 위한 매력 넘치는 다양한 한국 홍보콘텐츠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이날치X앰비규어스댄스팀 병산서원(안동편)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 시기 2020년 ‘이날치’와 ‘엠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를 이용한 한국 홍보영상으로 전세계 유튜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끌어 모은바 있다. 코로나 시기 랜선 여행을 위해 유튜브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독특하고 신비함, 그리고 화면을 가득채운 한국의 주요 관광도시를 배경으로 멤버들의 화려한 춤솜씨를 보여주어 시각적인 매력을 이끌어 냈다. 또 우리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청각적인 매력도 한껏 뽐내며 포스트 코로나 이후 한국 관광의 불씨를 지펴냈다.

이렇게 코로나 시기 한국관광 홍보를 멋지게 수행한 한국관광공사가 이번에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광고 영상 3종과 이미지 7종을 제작할 계획이다. 손흥민 선수가 중심이 되는 홍보 콘텐츠는 테마를 ‘한국을 닮은 손흥민, 이번엔 한국과 너의 닮은 점도 찾아봐(This is my Korea, What’s yours?)‘로 잡았다. 전 세계 축구팬들을 사로잡는 멋진 축구 플레이어 손흥민 선수가 축구선수로서 빠르고, 열정적이고, 스마트한 특징으로 한국을 대표하며 이를 시청하는 시청자 역시 한국 관광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겠다는 의도다.

길이 1분 30초 분량의 홍보영상 3편은 9월 한국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디지털 매체를 위주로 전 세계에 공개된다. 또 인스타그램 팔로워 480만 명과 페이스북 팔로워 470만 명이 있는 손흥민 선수 개인 SNS 계정으로도 포스팅 될 예정이다. 사실상 손흥민 선수를 팔로워 하는 전 세계 팔로워들이 직접 한국 관광홍보에 나서는 셈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손흥민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 방한관광에 관심이 높던 한류 관심층을 넘어서 한국문화 저(低) 관심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과가 특히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