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대만 위스키 ‘동방명’ 신세계 에디션 3종 출시

동양화 모티브 라벨로 알려진 독립병입 대만 ‘동방명’ 브랜드
조선시대 화가 정선, 김홍도, 장승업의 동양화 담은 독창적 라벨 주목
위스키 풍미를 동양화와 매치해 즐길 거리 배가, 온프라인 전 채널서 판매
기사입력 : 2025-02-05 12:46:40 최종수정 : 2025-02-05 12: 52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5일 “독립병입 위스키 브랜드인 대만 ‘동방명’과 협업해 ‘신세계DF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만 동방명 브랜드는 특정 증류소에서 위스키 원액이 담긴 오크통을 구입한 후 자사만의 독자적인 방식으로 위스키를 제작해 판매하는 ‘독립병입’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새로운 위스키 맛과 향 등 잘알려진 브랜드가 아닌 신선한 제품을 찾는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동방명은 전통 동양화풍의 특색 있는 라벨을 선보이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신세계DF 에디션’ 3종의 경우에도 신세계면세점 만의 한정판 위스키라는 장점을 라벨에 적용해 각 위스키가 지닌 개성을 조선시대 화가 ‘정선’, ‘김홍도’, ‘장승업’의 동양화 작품을 담은 라벨과 매치해 보는 재미와 소장가치를 높였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동방명 패터케른 34년산 라벨, 정선 '추일한묘', 2025.02.05.


‘패터케른 34년 1990’ 위스키 라벨에는 조선 후기 산수화가 정선의 ‘추일한묘’를 담았다. 핑크 빛의 꽃 아래 자연과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고양이가 돋보이는 그림으로, 위스키의 달콤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고산지대의 대나무 숲과 젖은 흙, 꿀을 곁들인 계피, 페퍼민트 초콜릿 향 등을 느낄 수 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동방명 스프링뱅크 28년산 라벨, 김홍도 '죽하맹호도', 2025.02.05.

 

‘스프링뱅크 28년 1995’에는 강한 기세를 뽐내는 호랑이의 모습이 돋보이는 김홍도의 ‘죽하맹호도’ 작품을 담아 위스키의 매혹적인 향기를 표현했다. 위스키는 진하고 달콤한 살구와 자두, 볶은 차 향으로 시작해 당귀, 우엉, 향신료 등 드라이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동방명 링크우드 32년산 라벨, 장승업 '공계', 2025.02.05.

‘링크우드 32년 2024’는 화가 장승업이 전원의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한 ‘공계’ 작품을 담아 위스키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풍미를 표현했다. 티크목 가구의 향, 달콤한 민트, 마시멜로 등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세계DF 에디션’은 일반 배럴보다 큰 250리터 용량의 오크통(혹스헤드)으로 장시간 숙성해, 깊고 정교하면서도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3종 모두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점, 인천공항점에서 만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점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높은 위스키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동방명 한정 시리즈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 발굴과 신세계면세점만의 주류 라인업으로 고객 유치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