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면세쇼룸 LDF 하우스 리브랜딩

명동 LDF 하우스 -> ‘나우인명동’으로 리브랜딩
롯데면세점 직원들이 직접 광고 모델로 나서 홍보
5월 31일까지 ‘벨리곰’ 팝업스토어 진행
기사입력 : 2024-04-02 11:33:57 최종수정 : 2024-04-02 11: 39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2024.04.02.


롯데면세점(대표 김주남) 관계자는 2일 “롯데면세점이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 명소를 만드는 목적으로 작년 10월 오픈한 국내 최초 면세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를 ‘나우인명동(NOW IN MYEONG-DONG)’으로 리브랜딩하고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밝혔다.

명동 거리에 활용되는 사이니지에 쓰인 다국어 타이포그래피를 그대로 가져와 영문과 한자를 조합해 국제적 공간이라는 이미지 전달을 컨셉으로 ‘나우인명동’을 만들고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때 찾는 명동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목표이다. 롯데면세점은 리브랜딩을 기념해 나우인명동 3층에 쇼퍼백부터 아이폰 케이스, 그립톡,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마련했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2024.04.02.


롯데면세점은 임직원이 나우인명동을 직접 홍보하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임플로이언서란 직원을 뜻하는 ‘임플로이(employee)'와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합성어다. 롯데면세점 직원들이 직접 광고 모델로 나서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이를 나우인명동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홍보하는 형식이다.

또 롯데면세점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분홍색 곰돌이 캐릭터인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오늘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벨리곰 팝업스토어는 롯데면세점 나우 인 명동 1층과 2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이 인증샷을 찍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벨리곰 포토존과 다채로운 상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루프탑에는 고객들이 탑승 가능한 열기구 모양의 리프트에 벨리곰 캐릭터를 비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2024.04.02.

롯데면세점은 나우인명동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나우 인 명동X벨리곰 콜라보 굿즈, PRE LDF PAY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벨리곰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벨리곰 풍선을 제공한다. 나우인명동은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롯데면세점 남궁표 신성장사업부문장은 “이번에 리브랜딩을 진행한 나우인명동을 명동의 관광 랜드마크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한국 여행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올해 신성장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전문인력을 증원하는 등 글로벌 리딩 트레블 리테일러(travel retailer)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COTERIE New York)'에 참가해 50여 건의 K패션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나아가, 자체 직구몰인 ’긴자 일본직구‘와 해외 거주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OVERSEAS SHIPPING(역직구몰)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