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화장품 시장서 ‘남성 모델’이 통한다...숨 ‘이종석 에디션’ 출시

중국 시장서 인기 얻는 ‘숨’ 브랜드
면세점서도 대대적 마케팅 시동 등
‘디어 옴므’로 남성 소비자도 공략
기사입력 : 2018-09-06 10:17:39 최종수정 : 2018-09-07 17: 19 김선호
  • 인쇄
  • +
  • -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 화장품 브랜드 숨37°(이하 숨) 브랜드가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숨 브랜드는 모델 이종석을 올해 3월에 발탁해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는 여성 모델을 많이 기용했으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젊은 남성’ 모델을 발탁하고 있는 중이다.

LG생활건강 ‘후’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국내 면세점에서 매출 1·2위를 차지하는 경쟁 브랜드다. 이외에 LG생건은 ‘숨’, 아모레는 ‘라네즈’ 브랜드를 통해 매출 확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에선 지난 2월부터 라네즈 모델로 박서준을 발탁해 이미지 쇄신을 진행 중이다. 숨에선 모델 이종석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 중이다.
 

▲사진=LG생활건강/ 숨 브랜드가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을 출시했다.

 

▲ 사진=아모레퍼시픽/ 배우 박서준 광고 이미지 컷

 

2017년 기준 국내 면세점에서 숨 브랜드는 1,449억 8600만원 연매출로 매출순위 17위를 차지했다. 반면 라네즈는 1,401억 5000만원 연매출로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후·설화수 외에 세컨드 브랜드에서도 매출 경쟁이 치열하다. 

▲사진=LG생활건강/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은 ‘후’에 집중돼 있다. 때문에 후 이외 브랜드의 마케팅을 통해 매출 확대 전략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그중 주요 브랜드인 ‘숨’을 통한 마케팅이 대대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롯데면세점 본점의 스타라운지에서 광고영상을 노출하는 한편 ‘이종석 에디션’ 화장품을 출시하며 중국인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숨 관계자는 “‘숨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은 한류스타로 국내외를 오가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한결같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숨의 모델 이종석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며 “에멀전과 에센스, 크림을 하나로 결합시킨 이 제품은 크림타입의 올인원이다. 남성들을 위해 피부 보습과 회복을 도와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준다”고 전했다. 

 

면세점에서 인기를 얻은 숨 브랜드가 여성에 이어 남성 소비자까지 공략하기 위해 나선 모양새다. 특히 숨 브랜드의 고급화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